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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알고리즘] 프로그래머스 level1 - 숫자 문자열과 영단어(JAVA)알고리즘 2023. 10. 7. 00:03반응형
설명
네오와 프로도가 숫자놀이를 하고 있습니다. 네오가 프로도에게 숫자를 건넬 때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꾼 카드를 건네주면 프로도는 원래 숫자를 찾는 게임입니다.
다음은 숫자의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꾸는 예시입니다.
- 1478 → "one4seveneight"
- 234567 → "23four5six7"
- 10203 → "1zerotwozero3"
이렇게 숫자의 일부 자릿수가 영단어로 바뀌어졌거나, 혹은 바뀌지 않고 그대로인 문자열 s가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
s가 의미하는 원래 숫자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참고로 각 숫자에 대응되는 영단어는 다음 표와 같습니다.
숫자 영단어 0 zero 1 one 2 two 3 three 4 four 5 five 6 six ... ... 제한사항
- 1 ≤ s의 길이 ≤ 50
- s가 "zero" 또는 "0"으로 시작하는 경우는 주어지지 않습니다.
- return 값이 1 이상 2,000,000,000 이하의 정수가 되는 올바른 입력만 s로 주어집니다.
입출력 예
s result "one4seveneight" 1478 "23four5six7" 234567 "2three45sixseven" 234567 "123" 123 답안
class Solution { public int solution(String s) { int answer = 0; String[] english = {"zero", "one", "two", "three", "four", "five", "six", "seven", "eight", "nine"}; for(int i=0; i<10;i++){ s=s.replace(english[i], Integer.toString(i)); } answer = Integer.parseInt(s); return answer; } 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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